본문 바로가기
맛집이 말을 걸어올 때

중식 짜장면 맛집 삼성대반점 솔직후기 (수원 영통 원천동)

by * &#!#&* 2022. 4. 18.

짜장면 맛집을 찾아라

 안녕하세요. 음식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의 백장미입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수원 영통 원천동 삼성전기 인근에 있는 중식 짜장면 맛집 삼성대반점입니다.

 사내식당이 없는 사람들의 고민, 아니 사내식당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른 음식이 먹고 싶은 사람들의 고민! 오늘은 무엇을 먹어야 할지. 이리저리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오늘은 짜장면이 제게 말을 걸어오더라고요. msg가 들어간 짜장 소스와 금방 나온 면을 함께 비비는 상상을 하게 되었네요. 회사 인근 중식 맛집을 찾다가 삼성전기 회사원들이 많아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다는 삼성 대반점을 찾았습니다. 

삼성대반점_입구
삼성대반점_입구

 

위치 및 간단 정보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영로 143 2층
  • 031-217-8287
  •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Break Time 16:00~17:00
  • 수원시 지역 화폐 결제 가능
  • 배달 및 포장 가능

 

 

주차 정보

삼성대반점 주차는 점심시간에라도 길가에는 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삼성대반점 건물 뒤편에 빈자리가 있을 때 하실 수 있습니다. 전용 주차구역은 없습니다.

삼성대반점_주차
삼성대반점_주차

삼성대반점 내부 모습

 내부사진입니다. 홀이 넓고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깔끔한 인상을 주었고 한자로 쓰인 글씨나 테이블과 의자 색깔 등이 중국집 분위기를 잘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식탁에 앉아서 먹거나 신발을 벗고 좌식으로 먹을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11시 45분쯤 도착해서 조금 여유가 있었는데 12시가 다 되어가니깐 그런지 배달 주문과 전화가 계속 울렸고 손님도 계속 들어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삼성대반점_내부사진
삼성대반점_내부사진

삼성대반점 메뉴

 메뉴입니다. 제가 중화요리 메뉴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중국집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메뉴는 거의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짜장, 짬뽕, 볶음밥, 탕수육, 깐풍기, 유산슬 등 그리고 미니 탕수육과 세트메뉴까지도요. 저는 처음 온 식당은 가능하면 기본 요리를 시켜보자는 생각에 짜장면과 공깃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삼성대반점_메뉴
삼성대반점_메뉴

삼성대반점의 맛

 짜장면이 나왔습니다. 공깃밥은 반공기만 달라고 했고 짬뽕 국물까지 주셨네요. 제가 찍은 사진이지만 비주얼 좋습니다. 짜장면은 간짜장이 아닌데도 양파가 큼지막하게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단무지, 양파, 춘장은 짜장면 한 그릇을 먹기에 딱 알맞은 곁들임입니다. 삼성 대반점은 짬뽕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국물도 맵지 않고 얼큰한 맛을 냈습니다.

 짜장면에 고춧가루를 적당히 뿌려 비벼 먹었습니다. 짜장면을 한 젓가락 먹었는데, 짜장면에 대한 추억이 떠올랐습니다. 어머니께서 짜장면 곱빼기를 한 개 시켜서 함께 짜장면을 나누어먹고는 남은 짜장면 양념에 밥을 비벼먹던 추억이요. 그때 추억을 떠올리게 해 주던 맛이었습니다. 적당한 msg와 걸쭉한 느낌의 그 어딘가의 접점. 밥을 비벼 먹기에도 좋은 맛.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삼성대반점_한상차림
삼성대반점_한상차림
삼성대반점_짜장면
삼성대반점_짜장면

 

삼성대반점_대표사진
삼성대반점_대표사진

마무리하며

삼성 대반점은 짬뽕 맛집으로 더 알려져 있는데요. 솔직히 저는 짬뽕보다는 짜장면을 더 좋아해서 처음 간 중식당은 웬만하면 짜장면을 먼저 먹어보긴 하거든요. 다음에는 짬뽕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점심으로 나에게 말을 걸어준 짜장면. 짜장면 6,000원과 공깃밥 1,000원으로 아주 든든하고 맛있게 한 끼 잘 먹었습니다. 오후에 또 밥 값을 하러 가야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느낌으로 작성된 내 돈 내 산 포스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