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 말을 걸어올 때

수원 영통 원천동 팩토리월드 분식 맛집 언니네 식탁 (솔직 후기)

by * &#!#&* 2022. 4. 14.

원천동 분식 맛집 언니네 식탁!

 안녕하세요. 음식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의 백장미입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수원 영통구 원천동 팩토리월드 지하 1층에 있는 분식 맛집 언니네 식탁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고민이지요. 오늘 점심은 뭐 먹지? 무엇을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저는 점심시간에 분식이 당기는 날이 있더라고요. 오늘 라면이 제게 말을 걸어왔습니다. 회사 인근의 분식집을 찾던 중 체인점이 아닌 식당을 찾아봤는데요. 건물이 조금 오래되어 긴가민가 했지만 주변 동료들이 숨은 맛집이라고 추천해서 찾아왔습니다.

언니네식탁_입구
언니네식탁_입구

 

 

위치 및 간단 정보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274 지하 1층 언니네 식탁
  • 031-217-1253
  • 영업시간 11:00~20:00
  •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 포장&배달 가능
  • 수원시 지역화폐 사용 가능
  • 주차는 팩토리월드 건물 (1시간 무료, 이후 30분 마다 500원)

 

언니네 식탁 내부

 언니네 식탁은 수원 팩토리월드 지하 1층에 있습니다. 건물은 조금 오래되었지만 회사 건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식당들도 많이 있는데요. 분식이 그리울 때마다 한 번씩 찾게 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점심시간엔 항상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택배 기사님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검증받은 기사 식당 느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부 사진입니다. 깔끔하고 아담한 실내 공간입니다. 6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으며 혼밥 하기에도 좋습니다. 오픈형 주방입니다. 조리하는 것까지 다 볼 수 있습니다.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팩토리월드_내부사진
언니네식탁_내부사진

 언니네 식탁 메뉴

 메뉴입니다. 김밥류, 밥류, 분식류 등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음식들로 나열되었다기보단 분식집이라면 빠질 수 없는 메뉴들로만 구성된 느낌입니다. 가격도 이 정도면 착하네요. 그런데, 다른 분식집에 잘 없을 것 같은 메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곱창 덮밥! 평소에 곱창을 좋아하던 저였는데 곱창 덮밥이라는 메뉴를 본 순간 맛이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언니라면과 곱창 덮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언니네식탁_메뉴
언니네식탁_메뉴

언니네식탁_환경
언니네식탁_환경

언니네 식탁의 맛

 언니 라면이 먼저 나왔습니다. 라면은 매운 진라면 베이스에 계란이 풀어져 나왔습니다. 라면은 꼬들꼬들하게 제가 좋아하는 식감으로 기본에 충실한 맛이었습니다. 라면은 개인의 취향이 있어 맛 평가가 어려울 수 있는데 이 정도면 누가 끓여준 라면으로 한 끼 해결하는데 손색없을 맛입니다.

 두 번째로 나온 곱창 덮밥은 밥, 곱창 볶음, 계란 반숙, 파, 고추, 가쓰오부시, 고추냉이(와사비)의 조합입니다. 열심히 비벼서 먹었습니다. 쫄깃한 곱창에 적당히 매운 양념, 풍미를 더해주는 가쓰오부시와 와사비의 조합은 묘하게 잘 어울렸습니다. "어? 이게 무슨 맛이지? 하면서 계속 먹었습니다." 곱창 집에서 곱창을 다 먹고 볶음밥으로 비벼 먹는 느낌이 아니고 곱창이 가득 들어있는 곱창 양념에 밥을 비벼 먹는 느낌이어서 그런지 아주 좋았습니다. 다 먹고 나서도 다음에 또 와서 먹어야지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밥 부족하면 얼마든지 더 주신다고 하시네요.

언니네식탁_라면
언니네식탁_라면
언니네식탁_곱창덮밥
언니네식탁_곱창덮밥

 

언니네식탁_곱창덮밥2
언니네식탁_곱창덮밥2

마무리하며

 오늘 점심으로 나에게 말을 걸어준 언니네 식탁. 언니라면 3,000원과 곱창 덮밥 6,500원 합쳐서 9,500원. 10,000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끔 분식이 생각날 때, 곱창 덮밥과 같은 이색 덮밥을 먹고 싶을 때, 이 외에도 다양한 분식들을 먹고 싶을 때 언니네 식탁을 추천합니다. 한번 드셔 보세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느낌으로 작성된 내 돈 내 산 포스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