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 말을 걸어올 때

중식(중국집) 새우볶음밥 맛집 원일각! (수원 원천점)

by * &#!#&* 2022. 5. 17.

수원 원천동 중식(중국집) 새우볶음밥 맛집은 바로 여기! 

 안녕하세요. 음식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의 백장미입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수원 영통 원천동에 있는 중식 새우볶음밥 맛집 원일각입니다. 맛있는 볶음밥이 생각나는 점심시간입니다. 지난번 짜장면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 원일각으로 왔습니다. 짜장면이 아주 훌륭했는데요, 볶음밥은 과연 맛은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원일각_매장입구
원일각_매장입구

위치 및 간단정보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277번 길 14
  • 전화번호 : 031-202-8990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포장 & 배달 가능
  • 지역화폐 사용 불가
  • 주차 가능 - 식당 앞

원일각 내부 모습

내부 사진입니다. 신장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식당답게 깔끔한 내부 모습입니다. 첫 번째 방문 이후 한 달 정도 지나서 다시 왔는데 여전히 반갑게 인사를 해주시네요. 첫인상이 좋습니다. 고급진 중식당 느낌은 아니고 동네에 하나쯤은 꼭 있는 중국집 느낌입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집기들이 정갈하게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에 테이블 5개 정도와 안쪽으로 룸이 2군데 더 있습니다. 기본 찬과 물은 가져다주시고 추가 반찬은 셀프로 가져와서 먹을 수 있게 잘 세팅되어 있습니다.

원일각_내부
원일각_내부

원일각 메뉴

 원일각 메뉴입니다. 면류, 밥류, 계절메뉴, 요리류, 주류가 있습니다. 메뉴가 너무 많지 않고 딱 있어야 될 것만 있는 것 같습니다. 메뉴가 아주 눈에 잘 들어오네요. 그리고 보통 중국집에는 기본으로 볶음밥이 있는데 여기는 일반 볶음밥은 없고 새우볶음밥이 있습니다. 저는 오늘 볶음밥이 먹고 싶었기에 새우볶음밥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서 들은 생각인데 조금 번거로울 수 있겠지만 혼밥 하시는 분들을 위해 짬짜면, 짬탕면, 볶탕면 같은 1인 메뉴들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네요.  

원일각_메뉴
원일각_메뉴

원일각의 맛

주문한 새우볶음밥이 나왔습니다. 일반 볶음밥 베이스에 새우살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기름진, msg가 적당히 가미된 맛있는 짜장 소스와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새우살, 볶음밥, 짜장 소스가 조화를 이루어 입 안을 행복하게 해 주네요. 맛있게 기름진 msg 맛은 기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밥을 먹으며 떠먹는 짬뽕 국물도 일품입니다. 너무 맵지 않고 맛있게 얼큰한 짬뽕 국물입니다. 그렇게 맛있게 먹다 보니 어느덧 빈 그릇이 되어버렸네요. 양도 제게 딱 배부르고 좋았습니다. 한 그릇 음식으로 손색없는 새우볶음밥입니다. 

원일각_새우볶음밥
원일각_새우볶음밥
원일각_새우볶음밥_한상
원일각_새우볶음밥_한상

원일각_간단영상

마무리하며

 오늘 나에게 말을 걸어준 원일각 새우볶음밥.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글을 쓰면서 사진을 보니 다시 군침이 돌고 있습니다. 2번째 방문 이후 원일각은 제게 맛있는 중국집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짜장면과 탕수육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와서 가족 식사 외식도 해야겠네요. 인근에 사시는 분들, 회사 직원분들, 맛있는 중식을 먹고 싶으신 분들은 원일각 추천드립니다. 꼭 와서 드셔 보세요. 소소한 일상에 맛있는 선물이 찾아올 거예요.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방문 후 주관적인 느낌으로 작성된 내 돈 내 산 포스팅입니다.

 

수원 영통 원천동 짜장면 맛집 원일각 (솔직후기) - 첫번째 리뷰

 

수원 영통 원천동 짜장면 맛집 원일각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음식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의 백장미입니다. 오늘 소개할 식당은 수원 영통 원천동에 있는 짜장면 맛집 원일각입니다. 원일각은 2022년 4월에 신장개업한 중국집입니다. 기존의 중

m-rose.tistory.com

 

댓글